디지털 자산이란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Bitcoin  

비트코인은 지폐나 동전과 달리 물리적인 형태가 없는 온라인 가상화폐(디지털 통화)입니다.비트코인은 은행을 거치지 않고 개인과 개인이 직접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분산화된 거래장부’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시스템상에서 거래가 이뤄질 때마다 공개된 장부에는 새로운 기록이 추가됩니다. 이를 ‘블록체인’이라고 합니다.시스템은 채굴자에게 새로 만들어진 비트코인을 주는 것으로 보상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통화 공급량이 엄격히 제한된다는 점입니다. 현재 10분마다 25개의 새 비트코인이 시스템에 추가되지만 21만개가 발행될 때마다 반감돼 앞으로 10분당 추가되는 비트코인은 12.5, 6.25개로 줄다가 0으로 수렴합니다. 비트코인의 총 발행량은 2100만개로 정해져 있습니다. 2017 1월초 현재 국내에서 1비트코인은 120만원 안팎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이란

라이트코인(Litecoin)

비트코인이 최대 채굴량이 2,100 개인 것에 비해 라이트코인은 8,400 개로 4배가 많습니다. 라이트코인은 간편한 채굴이 가장 장점입니다. 라이트코인은 PC GPU로도 채굴이 가능합니다. 거래 속도도 평균적으로 라이트코인이 2 30초로, 10 정도 걸리는 비트코인보다 4배가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Ethereum) 

2014년 캐나다인 비탈리크 부테린이 개발한 가상화폐이고 단위로 이더리움(ETH)을 사용합니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블록체인(데이터 분산저장 기술)을 활용한 화폐입니다. 비트코인에 비해 발전된 기술을 사용해 거래속도가 빠릅니다.